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여행

설악산 케이블카 타고 권금성으로

by M.T 2024. 2. 11.

속초 여행을 준비 중이신가요? 높은 산에 올라가 산의 절경을 보고 싶으시다고요.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면 권금성으로 가장 빨리 갈 수 있습니다. 권금성의 멋진 바위산을 만끽할 수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케이블카에서 볼 수 있는 절경
케이블카에서 볼 수 있는 절경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 케이블카는 미리 예약을 할 수는 없습니다. 

현장 예매만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1시간에서 1시간 30분가량은 기다려야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혹 날씨가 흐리고 안개가 껴있는 경우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바로 탈 수 있는 경우가 있기는 한데 그런 경우는 절경도 잘 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케이블카를 기다리는 동안 주변에 신흥사 구경도 하고 산책하며 사진을 찍다 보면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주변에 둘러볼 곳이 많다고 예매를 잊어버리면 안 됩니다. 도착하자마자 예매가 먼저입니다. 

 

이용요금은 대인 15,000원 소인 12,000원입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보이는 멋진 풍경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보이는 멋진 풍경

반응형

 

케이블카 타고 권금성으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 양옆으로 펼쳐진 설악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나무로 된 긴 계단이 나오는데요. 이 계단을 오르고 오르면 드디어 권금성이 나옵니다. 

 

권금성은 고려시대의 산성입니다. 

현재는 성벽이 거의 허물어져서 터만 남아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산성인 것을 한눈에 알아보기는 어렵습니다. 

권금성이란 권씨와 김씨 성을 가진 사람이 이곳에서 난리를 피하였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성벽을 찾아 보긴 힘들지만 권금성의 바위산은 놀랍도록 아름답습니다. 

넓은 바위산을 거닐며 사진을 찍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됩니다. 드넓은 바위산 위에 수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느라 분주한 모습이 가득합니다.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면서

 

마치 신선이 된 것처럼 바위산에 앉아 있다가 다시 지상으로 내려옵니다. 

케이블카를 만들어 주신 분들이 고맙게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등산이 힘들거나 불가능한 분들도 설악산 높이 올라갈 수 있으니 뜬금없이 고마워집니다. 

 

첫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오전 8시 30분입니다(시간 변경이 가능하니,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항상 사람이 많지만 가을이 되면 멋진 단풍을 보기 위해 서두르는 사람들이 정말 많으니 케이블카 첫 운행시간에 맞춰 도착하는 것으로 계획을 짜 보십시오. 

 

즐거운 속초 여행의 한 페이지를 설악산이 멋지게 장식해 줄 겁니다.

 

▼ 설악산 케이블카 ▼

 

설악 케이블카

올라가면 케이블카 탑승 후 올라가면 볼 수 있는 명소 및 편의 시설입니다.

www.sorakcablec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