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여행

한강 드론 쇼 2024 잠실한강공원

by M.T 2024. 5. 19.

1000대의 드론이 한강 밤하늘을 아름답게 채우는 멋진 공연이 2024년에 다시 찾아왔습니다. 

2024년 4월 27일을 첫 시작으로 2024년 6월 1일 마지막 공연까지 5번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인 한강 드론 쇼는 점점 입소문이 퍼지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연이 되었습니다. 

 

2024년 5월 25일 잠실한강공원의 카카오와 협업한 '라이언&춘식이' 캐릭터가 수놓은 드론쇼로 가보았습니다. 

잠실한강공원 드론쇼

 

한강 드론 라이트 쇼 일정

 

2024년에는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드론쇼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 상반기 기간 : 2024년 4월 27일(토) ~ 2024년 6월 1일(토)
  • 공연시간 : 문화예술공연 19:00~20:00, 드론라이트쇼 20:00~20:15

상반기에 마지막 남은 6월 1일 뚝섬한강공원에서의 드론쇼는 문화예술공연없이 드론라이트 쇼만 진행 예정입니다.

하반기 공연은 9~10월 중 총 5회로 진행됩니다.

 

주차 및 명당 자리

 

공연은 오후 7시부터, 드론 쇼는 오후 8시에 시작됩니다. 

일찍 잠실한강공원에서 공연을 볼 수 있는 좋은 자리를 잡아 놓고 피크닉을 즐겨도 좋지만, 잠실역 근처 '타워 730'에 주차하고 롯데월드몰에서 시간을 보내다 저녁을 든든하게 먹고 잠실대교를 걸어 잠실한강공원에 도착해도 좋습니다.

 

롯데월드몰에서 잠실한강공원까지는 그리 멀지 않고 충분히 걸을 만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돗자리를 손에 하나씩 들고 잠실한강공원으로 가고 있으니, 굳이 길을 찾지 않아도 사람들을 따라 이동하면 공연장까지 수월하게 갈 수 있습니다. 

 

잠실한강공원은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었습니다.

저녁 6시쯤 도착해서 공연을 볼 적당한 곳을 찾아 돗자리를 폈습니다. 공연만 보러 오신다면 저녁 6시쯤 도착해도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부터 공연이 시작되는 7시까지 정말 너무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더군요, 돗자리와 돗자리 사이에 자리만 조금 있으면 사람들이 앉기 시작했습니다.

 

7시부터 시작되는 공연 무대 근처로 자리를 잡으면 드론쇼는 잘 볼 수 있습니다. 

공연은 멀기도 하고 사람들이 너무 많다 보니 소리도 잘 들리지 않았지만, 오랜만에 야외에 돗자리를 깔고 앉으니 마음도 편해지고, 이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듯했습니다.

 

드론쇼 '라이언&춘식이'

 

드론쇼는 정확히 오후 8시에 시작됐습니다. 

자리를 잘 잡았다며 기뻐하면서 15분간 1000대의 드론이 만드는 세계로 빠져들었습니다. 

 

라이언&춘식이가 입체적으로 움직이며 보여주는 예쁜 불빛, 정말 보러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잠실한강공원 드론쇼

 

고구마 먹는 춘식이, 늘어나는 춘식이 이모티콘으로 자주 만나는 춘식이가 하늘에도 떠있네요.

잠실한강공원 드론쇼
잠실한강공원 드론쇼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라이언과 춘식이, 드론 기술이 이렇게 대단한지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살이 움직이는 것처럼 오른쪽으로 돌고 왼쪽으로 돌고~ 

잠실한강공원 드론쇼

반응형

잠실한강공원 드론쇼

 

고구마 풍선을 타고 날아가는 춘식이도 너무 귀엽습니다.

잠실한강공원 드론쇼

 

라이언 행성이네요. 

잠실한강공원 드론쇼
잠실한강공원 드론쇼

 

공연이 끝난 후

 

생각보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공연장에 모여있었습니다. 드론 쇼가 끝난 후, 반복해서 천천히 움직이고 조금만 기다려 달라는 안내방송이 나오고,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소방차도 몇 대 와 있었습니다. 

 

미아 방송이 몇 번 있었지만 특별한 사고 없이 공연은 끝났습니다. 

잠실대교를 빠져나오기까지 무척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질서를 지키고 서두르지 않고 각자의 쓰레기를 들고 있었습니다.

 

워낙 공연 영상이 많이 있고, 사람이 너무 많다는 얘길 들어서 직접 보러 갈 생각은 하지 않았는데, 직접 보고 나니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갑자기 엄청 행복해지는 신기한 드론쇼, 상반기 뚝섬 공연과 하반기 쇼가 아직 남아 있으니 꼭 방문해서 즐겨보십시오. 

 

드론이 수놓은 하늘을 바라보면 행복해질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