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생활정보

OTT 플랫폼 순위 가입방법 요금제

by M.T 2025. 1. 6.

OTT(Over-The-Top) 플랫폼은 이제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엔터테인먼트 수단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OTT 서비스가 존재하지만 어떤 플랫폼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될 때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OTT 플랫폼의 점유율, 가입방법 및 요금제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OTT

 

1위 넷플릭스

 

넷플릭스 : 점유율 38%

  • 넷플릭스는 전 세계 190개국 이상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약 500만 가구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콘텐츠와 오리지널 시리즈로 높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자랑합니다.

넷플릭스
(출처 : 넷플릭스 홈)

 

넷플릭스 바로가기

 

2위 티빙

 

티빙 : 점유율 18%

  • 티빙은 국내 콘텐츠와 예능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한국 내에서 입지를 강화해왔으며, 최근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티빙 TVING KBO 프로야구 생중계 1년 내내 월 4천원대 24% 구독 할인

프로야구가 개막과 함께 티빙(TVING)에서는 광고형 스탠다드 연간 이용권을 24% 할인하여 연간 49,900원에 이용 가능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알아보고, 티빙의 요

pepehk.tistory.com

 

 

티빙 TVING 계정 공유 제한 정책 도입 무엇이 달라질까?

티빙은 2025년 4월 2일부터 가족 외 계정 공유를 제한하는 정책을 시행합니다. 기존에는 동일 계정으로 여러 기기에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계정 소유자와 동일 가족 구성원만

pepehk.tistory.com

 

티빙
(출철 : 티빙 홈)

 

티빙 바로가기

3위 웨이브

 

웨이브 : 점유율 14%

웨이브
(출처 : 웨이브 홈)

 

웨이브 바로가기

반응형

4위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 점유율 11%

  • 쿠팡플레이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쿠팡의 와우 멤버십과 연계하여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출처 : 쿠팡플레이 홈)

 

5위 디즈니플러스

 

디즈니플러스 : 점유율 5%

  • 디즈니, 마블, 픽사, 스타워즈 등 인기 IP를 보유하고 있어 가족 고객층에게 매력적입니다.

디즈니플러스
(출처 : 디즈니플러스 홈)

 

디즈니플러스 바로가기

 

가입방법

 

OTT 플랫폼 가입은 모바일, PC, TV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가입하기

  1. www.netflix.com  접속
  2. 이메일 입력 및 시작하기 클릭 : 화면의 안내에 따라 가입 진행
  3. 계정 성성 : 비밀번호 설정 및 개인 정보 입력
  4. 결제 정보 입력 : 원하는 결제 방식을 선택하고 정보 입력
  5. 요금제 선택 :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중 선택 후 완료

다른 OTT 플랫폼도 비슷한 절차로 가입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가입하러가기

 

 

OTT 플랫폼 별 요금제

 

넷플릭스

  • 광고형 스탠다드 : 월 5,500원
  • 스탠다드 요금제 : 월 13,500원
  • 프리미엄 : 월 17,000

티빙

  • 베이직 : 월 9,500원

웨이브 

  • 베이직 : 월 7,900원
  • 스탠다드 : 월 10,900원

쿠팡플레이 

  • 와우 멤버십의 일부로 제공됨 (와우 멤버십 월 7,890원)

디즈니플러스

  • 스탠다드 : 월 9,900원
  • 프리미엄 : 월 13,900원

※ 위 요금은 2025년 1월 현재 기준요금입니다.

 

마치며

 

한국의 OTT 시장 월간 이용자 수는 3,300만 ~ 3,600만 명 사이를 오가고 있습니다. 

각 플랫폼이 가격 정책과 콘텐츠 전략에 따라 가입자 수가 변동하고 있으며, 스포츠 중계권 확보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